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호서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인사말

인사말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세요.
호서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영어영문학과는 영어학(Linguistics)과 영미문학(Literature) 그리고 영미문화(Culture)에 대한 포괄적이면서도 깊이 있는 이해를 도모하며, 동시에 전문적인 업무에 필요한 실용실무영어(Practical English)를 가르치고 배우는 학과입니다. 영어영문학과의 자부심은 1982년 학과가 창립된 이래 40여년 동안 학과 고유의 정체성을 유지함과 더불어 다변하는 시대에 맞춰 늘 한 걸음 먼저 벤처정신을 발휘한 것입니다.

학생들에 대한 무한 애정으로 가득한 한국인 교수들 외에 다수의 실력 있는 전임 원어민 교수를 확보하여 대학생으로서의 기본 소양과 영어 실력을 두루 갖출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어학연수 및 교환학생 프로그램, 산업사회 수요기반 학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격증 아카데미, 전공 심화 동아리 등 다양한 비교과 활동 프로그램들을 구비하여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 준비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교육기관, 무역회사, 호텔 및 항공사, 언론 및 출판업체, 공직 등 여러 분야에 진출해 있는 우수한 졸업생 동문들은 영어영문학과의 가장 큰 보람이자 자랑입니다.

지난 40년동안의 우리 학과 구호는 “최강영문~ 파이팅!”으로 구성원들이 모일 때마다 하나 됨을 다지며 외쳤습니다. 그 외침에 보태어 또 한번의 40년, 그 이상의 활약을 기대하는 마음으로 “영어영문~ Forever!”를 외치고자 합니다.
For(포) : Forward! 앞으로 나아가는, 전진하는 학과. 도전정신으로 무장한 호서대 영어영문학과로~
E(에) : Everybody! 모두 다 오십시오. 환영입니다!
Ver(버) : Versatile! 어떤 역할도 소화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인재로의 성장을 책임지겠습니다.

국제 사회가 요구하는 글로벌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영어영문학과는 주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꿈을 기분 좋은 현실로 이루는 산실이 되고자 영어영문학과는 노력하고 있습니다.
호서대학교에 오셔서 최강영문을 경험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최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영어영문학과장
손 선 아